마사지의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부산출장마사지

1. 타이 마사지


태국은 세계적으로 마사지로 유명한 나라이다. 맨손과 팔을 이용한 지압위주 마사지가 주를 이루고. 고대 타이 불교의 승려들이 장시간 고행을 한 후 신체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하반신 위주로 여러 지압법을 만들기 시작한 것이 시초이다.
원래는 타이 마사지는 다리마사지로 한정되어 있었지만, 타이마사지를 받는 관광객들이 다리만 주물럭거리고 만다며 이상하게 생각해서 타이마사지가 전신마사지로 독특하게 발전하였다.

2. 스포츠 마사지


스포츠 마사지는 원래 운동선수들이 경기 전후의 육체의 긴장과 피로, 근육를 풀기 위해 실시되던 것이었다. 그러나 차츰 일반인들에게 널리 전파되어 종류도 다양하게 늘었다.
주로 근육 쪽의 긴장을 풀기 위해 많이 활용된다. 근육을 뼈에서 들었다 놨다 하는 듯한, 의미 그대로 살과 뼈를 분리하는 강렬한 주무르기가 특징이다.

3. 대만 발 마사지


유명한 발 마사지로 일단 아프다. 무지하게 아프다. 마사지 받는 사람이 자리에서 웨이브 댄스를 출 정도로 아프다. 종아리를 홍두깨 같은 것으로 밀가루 반죽 밀듯이 밀어버리기도 하고 발등 위에 발가락 뼈마디 사이를 슥슥 밀기도 한다. 그래도 마사지답게 받고 나면 매우 시원하다.

주로 1시간 코스가 대세를 이룬다. 그리고 그나마 진짜 발 마사지를 받는 시간은 40분 정도이며, 나머지 20분은 족욕및 발과 다리에 따듯한 돌이나 천을 올려줘서 풀어주는 사전 작업과 마사지 후 안정하는 시간이다. 족욕을 할 때 아로마 향과 찻잎을 넣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웬 한약탕에 발을 넣어줄때가 있고, 그 사이에 어깨와 목 마사지를 해주며 본격적인 마사지에 들어가기 전에 워밍 업을 한다.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시민 거주지역에 번듯한 가게가 있는 집에서 받으면 500 대만 달러, 한화로 시간당 2만 원 아래 정도로 받을 만하다. 물론 유명한 집이나, 혹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사지 가게를 가면 시간당 4만 원 정도는 예상해야 한다. 중국 본토에도 대만식이 있고, 가격대는 비슷하다.

4. 치료적 마사지


물리치료의 한 종류로 근육의 과도한 긴장과 피로를 단시간에 효과적으로 풀기 위해 고안된 방법이다. 병원에서 물리치료사들이 사용하는 도수치료의 일종으로 일반적인 마사지와 달리 치료적 마사지를 적용하면 근수축이 없는 범위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마사지를 받은 후에도 통증이 지속 될 수 있다. 하지만 2~3일 동안 치료를 받으면 염증반응이 사라지면서 근육통이 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